SEOUL NATIONAL UNIVERSITY
서울대학교 교수조합

  • 교수조합 창립 및 근황보고
  • HOME < 서울대학교 교수조합 < 교수조합 창립 및 근황보고

교수조합 창립 및 근황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8-12 17:18 조회302회 댓글0건

본문

교수님께

 

안녕하십니까. 교수조합 결성에 힘을 보태주신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기대에 부응하도록 부족한 점을 빠르게 메꾸어 교육자들에 의한 모범적인 조합을 만들겠습니다.

 

총회 직후 임원회의 및 교협 회장단-총장단 간담회 등을 통해 참석자 모두는 교수조합의 메인 아젠다는 교육의 공공성과 대학의 자율성 확보가 되어야 하며 교원 근무환경과 처우개선또한 중요한 이슈라는데 인식을 함께 했습니다. 조화로운 조직완성과 과업추진을 위해 교수조합 설립준비위원장이셨던 이영섭 교수님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였습니다. 조합원 참여가 일정수준에 도달하고 교원노조법 개정이 완료되는데 따라 교수조합 대의원회 조직구성과 교협-교수조합 거버넌스 정비 등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질 것 입니다.

 

가입을 신청한 교수님들께는 별도로 교수조합원 등록확인서를 보내드릴 것이며 가입승인일은 신청서 접수일과 총회참석 여부 등을 고려해 결정되었습니다. 조합원 신청은 계속 받고 있으며, 절차를 단순화해 첨부한 신청서를 메일로 보내주시거나, 전화나 모바일 등을 통해 의향만 알려주시면 가입절차를 진행하겠습니다. 주변 교수님들의 가입을 적극 권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교수조합은 열린 조직으로 운영됩니다. 근 시일 내에 정기 뉴스레터 발간과 홈페이지를 통한 집행부-조합원 간 실시간 소통채널을 구축하겠습니다. 교수조합의 조직구성이나 교수조합의 현안 등에 대해 신속한 보고를 드리겠으며, 교수조합에 대한 의문점이나 제안이 있으시면 언제든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조합창립이라는 쉽지 않은 한걸음을 디뎠지만, 더욱 커다란 작업들을 차질없이 수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교수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좋은 한주일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교수협의회 회장/교수조합 위원장 조철원 올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151-742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1 서울대학교 교수협의회
    Tel 02-880-5195 fax 02-883-6315
  • copyright SEOUL NATIONAL UNIVERSITY FACULTY COUNCIL. All rights reserved.
위로가기